소셜임팩트

[2019 씨앗] 북돋음 한국어교육

씨앗
작성자한현희 북돋음 한국어교육 작성일2019-09-21 21:42 조회수602
[모집중] 참여신청 기간 : 2019년 9월 21일 ~ 11월30일

'한국어 북돋음'은

이주민과 중도입국자녀, 다문화가정 자녀들 대상으로 모국어 및 한국어교육, 다문화이해교육, 생활지도, 통번역 등을 하고 있는 이중언어강사들이 스스로 강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어 교육 및 한국어 교수법에 대해 공부하는 모임입니다.

 

-  이중언어강사로 활동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모국어와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교수 방법 및 한국어 문법적인 지식에 대한 부족함과 함께 자신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한국어 심화 학습 및 한국어 교수 방법에 대해 학습이 필요성하다고 생각함. 한국인 한국어강사와 함께  스터디를 구성하여 고급 한국어 학습과 한국어 교수법에 대해 함께 공부를 하게 됨. 


심화 한국어 교육을 통해 이중언어강사 스스로 강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

- 이중언어와 한국어 관련 다양한 교수방법 및 교육 자료를 공유한다.

앞으로

- 이중언어강사 스스로 한국어 교육과 한국어 교수법을 위한 정기적인 모임을 지속적으로 갖는다.  

- 교육 현장에서 모국어 및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피드백을 모아 학습 자료를 만든다.

- 이중언어강사 대상으로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을 위한 워크숍을 기획한다.

- 일반 대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교육 및 제2 외국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 참여 및 문의 : 010-9553-7345 , niceres@naver.com 

참여신청하기

태그 씨앗 한국어 한국어교육 한국어교수법 다문화 다문화이해한국어강사이중언어강사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