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씨앗

HOME 공익활동 씨앗

[2021 씨앗]무.지(무분별한 정보를 지양하다) 프로젝트

작성자 : 이재민 작성일 : 2021.04.07 조회수 : 55

 안녕하세요. 무.지 프로젝트의 '이재민'입니다.

함께 공익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간단히 소개드리겠습니다.

 

 '무.지'란 무분별한 정보를 지양한다는 뜻의 줄임말입니다. 이 모임은 최초 매체를 통한 무분별한 정보 습득이나 왜곡에 대해 신물이나서 그만,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다큐멘터리에 대한 소소한 생각과 감정을 나누기 위해 취미생활로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계 된 것은 물론이며, 타인의 생각에 귀기울이는 과정을 통해 생각의 폭이 넓어짐을 느꼈습니다.

 

 시민들이 이러한 소통에 대해 취미생활을 가진다면, 좀 더 좋은 사회가 되도록 모두가 노력하지 않을까라는 작은 생각에 공익활동으로 생각을 넓히기로 했답니다.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련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기위해, 다큐멘터리 혹은 영화를 감상하고 이에 대한 재미있는 리뷰를 통해 다른 시민과 함께 관련 내용을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두번째, 단편적 지식의 습득을 지양하고, 협소한 시각으로서 문제를 바라보는 것에서 벗어나 다각화된 시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및 소감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달 2회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활동내용은 추후 개설될 인스타그램(SNS)을 통해 지속할 예정입니다.

비록 작은 움직임이지만, 저희의 활동이 제 2의 씨앗을 낳을 수 있는 영양분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입니다.

태그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