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씨앗

HOME 공익활동 씨앗

2021년 씨앗 성과공유회 스케치

작성자 : public 작성일 : 2021.07.20 조회수 : 632

안녕하세요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길민준 매니저입니다. 

날씨가 참으로 덥네요.^^ 어려운 상황에서도 씨앗 성과공유회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7월 15일 14:00 / 19:00 2회차를 혁신공간 바람 2층 상상홀에서 진행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에 신경쓰며 행사를 진행했어요~

 

 먼저 1부에서는 씨앗 사업팀들의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는데요. 

1회차에는 6팀이 2회차에는 7팀이 발표를 해주셨어요. 대구의 명소를 부르마블로 제작하는 팀에서, 미리내가게를 통해 공익활동을 하는 팀, 숲이라는 공간을 통해 공익활동을 하는팀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듣고 보고 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쉬는시간에는 서로의 사용하지 않지만 소중한 물건을 공유하는 클리닝데이를 했습니다. 

저도 다양한 물건의 추억을 볼 수 있었고 되게 뜻 깊은 자리였어요. 오른쪽 판에 자신의 물건에게 작별 인사, 받는 사람의 감사 인사를 통해 서로 연결될 수 있었어요. 자신에게 소중했지만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함으로써 재미있고 즐거운 자리였어요. 참고로 저 튜브 밑에서 나오겠지만 퀴즈를 통한 여름휴가 선물이었습니다. ㅎㅎ

 

 

5월에 행사에서 사용한 큰 폐 현수막을 활용해서 50팀의 공익활동을 소개했어요. 

QR코드를 찍어서 종이 사용을 줄이고 온라인으로 쉽게 카드뉴를 볼 수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공익활동-시민공익활동에 가시면 씨앗 50팀의 활동을 소개하는 카드뉴스가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링크 : https://dgpublic.org/jhboard/?id=citizen 

 

 


 

 2부에서는 사업팀끼리 서로를 알아보고 사업을 하면서 어떤것이 힘들었는지, 어떤점이 좋았는지, 같이 함께 어떤 사업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자리였어요. 제가 진행을 어떻게 해야하면 좋을지 고민이 들 정도로 너무 열정적으로 이야기 해주셨어요. 

끝나고 모임별로 소감을 발표해주셨어요.

모임1 : 같이 공익을 추구하는 사람을 만나 즐거웠고, 추후에도 연대를 하고 도움을 주고 받는다면 더 좋을거 같다. 

모임2: 몰랐던 것을 배우고 함께 연대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즐거웠다.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공익활동을 열심히 하고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휴가선물을 드리는 퀴즈시간도 있었어요.

요기 사진에 나오는 사람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ㅎㅎ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선물 드릴게요~ㅎㅎㅎ

마지막으로 함께 나온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태그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