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익활동

HOME 시민공익활동

[2022 씨앗 ] 컬러퍼플

작성자 : 김강 작성일 : 2022.04.02 조회수 : 350

신청 기간 2022년 04월 04일(월) ~ 2022년 07월 31일(일)까지 D+ 0

☆공익활동 소개

각자 생각하는 것도, 사는 곳도, 상황도 다른 사람들이 도서관 수업을 통해 만났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공약에 여가부 폐지가 등장했습니다.  여성혐오와 세대를 가르는 사건의 이슈에서 2030세대의 각기 다른 생각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우리가 살며 겪었던 차별과 편견의 느낌의 공유와 우리가 느끼는 답답함에 도움이 될만한 해소책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공익활동 진행 방법 및 계획  

기사화된 언론보다 주변의 2030세대와 대화하며 언론보도의 차이점과 유사점, 그리고 논의되지않는 점 등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부당함이나 대안 등에 대해 귀 귀울이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이나 한발 물러서서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도 어쩐 질문을 할지, 어떤 대답을 할지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의 역사와 우리가 간과한 것이 무엇인지 등을 배우고 싶습니다.

 

공익활동의 기대효과 

* 그동안 좋은 책을 찾으면 답을 빨리 찾을 수 있다는 경험을 했습니다.

* 그 경험으로 앞선 이들의 발자취를 부지런히 쫓아가보고 배우며 세대간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우리의 자녀, 친구들이 함께 고민하는 모습으로 문제를 개인의 것에서 공통적이고 중립적인 모습을 찾기를 바랍니다.

* 좋은 대안을 찾는다면 그리고 함께 할 사람들을 더 만날 수 있다면 좋은 경험과 공익의 확장에도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태그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