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익활동

HOME 시민공익활동

[디자인위로] 찾아가는 커피박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작성자 : 디자인위로 작성일 : 2022.04.07 조회수 : 742

신청 기간 2022년 04월 01일(금) ~ 2022년 07월 31일(일)까지 D+ 0

팀 소개


'디자인위로' 는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다.’ 손길을 닿아 재활용품의 가치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기업입니다.

 

우리팀/개인의 공익활동 진행 방법 및 계획

 

성인1인 기준 연간 커피마시는 양이 500잔 이다. 연간 많은 커피찌꺼기가 나올 수 밖에 없다. 커피찌꺼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일이다.  자사에서 커피숍과  MOU체결 후 커피 찌꺼기수거 > 커피화분, 점토를 만들어 다양한 DIY콘텐츠를 만들어 고객, 기관, 기업 등 찾아가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월 10(어린이집, 유치원, 도서관 중점) 선정하여 재능기부 수업하는 형태이다.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정화시키는 세금을 줄이고 버려지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친환경을 추구하고 더불어 업사이클링 무엇인지 버려지는 자원을 새롭게 디자인 하여 새로운 물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교육하고자 한다.

 

우리팀/개인 공익활동의 기대 효과

 

버려지는 자원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새로운 물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업사이클링으로 인한 긍적적인 효과로 인해 자원에 대한 순환 효과를 가져올 것을 기대한다또 한 프로그램에 대한 의도, 이미지 변화를 더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이며, 직접 참여로 인해 대외적으로 표출할 수 있는 단서로써 인식됨으로써 더 큰 뿌듯함과 만족감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욕구가 충족 될 것이다.

 

태그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