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공익활동

HOME 센터공익활동

[스케치]2022년 공익활동스텝업 1차 워크숍

작성자 : public 작성일 : 2022.04.21 조회수 : 561

안녕하세요!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입니다.

드디어! 지난 416일 공익활동스텝업 팀들과 다 함께 만나 첫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워크숍을 통해 총 5팀들의 사업을 발표하는 시간을 더불어 프로젝딩 빌딩을 할 수 있는 자리였답니다.

팀들에게 더 나은 사업을 위한 발판이 되어줄 좋은 시간이었어요 :)

     


 
    

본격적으로! 워크숍 시작 전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신발 색깔, 상의 색깔 등등 공통점이 비슷한 2명이 짝을 지어 최근 사진을 공유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

서로를 편하게 알아가기도 워크숍의 분위기도 띄어 줄 아주 좋은 시작이었답니다.

 

     

  

먼저, 시민공익활동의 이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공익활동의 정의부터 직접적인 사례까지 공익활동의 필요성을 더욱 짚어주셨답니다.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임해주시는 스텝업 팀원 모두에게 응원을 건네주시며 자긍심을 심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협약 및 회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업 진행 중에 꼭 필요한 사업비 지출에 대한 정보를 절차별로 전달해 드렸어요.

아 참! 다음 2차 워크숍 강의 때 진행할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책 테스트도 잊지 마세요~

     

점심 식사 후 2부에서는 팀별 사업 계획 발표 시간입니다!

     


 

발달 장애인들의 사회적 고립상태를 해결하고자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주체가 되어 그림을 매개체로 그림 전시회를 여는 사업을 기획해 주신 '사회혁동조합 행복림'

그림 전시회 및 나눔 시간으로 발달장애인과 지역주민의 자연스러운 통합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을을 위한 복지에 대해서 좀 더 연속성 있는 지속적인 발전을 기획 중이신 '마을지킴이'

좀 더 세분화시켜 마을 복지에 힘을 써주신다니 기대가 되는걸요?

 

청각장애인과 의료진의 의사소통의 벽을 개선하고자 새로운 수어, 의료 수어 책자 제작을 기획하신 '희움수'

 

패션 X 지속 가능한 지구, 헌 옷 입기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패션을 기획한 '다움'

박람회, 헌 옷 파티 등 많은 행사 기대해주세요!

 

마지막 팀은 성교육과 보드게임을 함께! 어린아이들이 재밌는 게임과 함께 성교육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하신 '나 제작소'


이렇게 올해 5팀의 다양한 사업 계획을 들어봤습니다.

     

 


    

 

 

다음으로 프로젝트 컨설팅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기획단계에서 잡아야 할 포인트를 콕콕 집어 열열히 강의해주셨답니다.

 

한 시간의 강의 후 워크숍시간을 가졌는데요.

프로젝트를 구체화 하기 위해서 대상과 목적을 구체화하는 토론을 가졌습니다. 

팀원들과 각자 사업의 대상을 포스트잇에 적어보면서 대상의 주 타깃을 좁혀가는 것입니다!

사업에서는 대상을 찾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니 모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겠죠?

 

 


   

어느 팀 하나 빠짐없이 열띤 토론으로 상상홀은 토론의 장이 되었답니다 :)

팀별 토론 후 다른 팀들과 피드백 주고받고 질문도 하면서 공익활동스텝업 1차 워크숍을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2차 워크숍에서도 스텝업 팀들과 있을 다양한 이야기 거리들을 기대해 주세요!

공익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도 공익활동스텝업을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모든 팀들이 스텝! ! 할 수 있도록 관심과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