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공익활동

HOME 센터공익활동

[스케치]2022년 공익활동스텝업 2차 워크숍

작성자 : public 작성일 : 2022.05.04 조회수 : 426

 안녕하세요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입니다. 

여러분 다들 잘 지내셨죠?

 공익활동스텝업 1차 워크숍 후 벌써 2차 워크숍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날씨가 좋은 4월 30일(토)에 공익활동스텝업 2차 워크숍을 진행했어요. 2차 워크숍에서는 팀의 강점을 알아고보

우리 팀의 로고와 명함 디자인 해보았어요.^^

  

 

 본격적으로 워크숍시간 전 아이스브레이킹 시간! 자신의 마음풍경이 담긴 단어카드를 고른 후 

짝과 대화하면서 서로의 감정과 얘깃거리를 공유하며 2차 워크숍도 출발해보았습니다.

 

 

 우리팀의 강점을 알아보는 팀빌딩 시간!

약점이 아닌 강점에 집중 해 내가 그리고 우리 팀이 가진 강점을 알아보았어요.

강점혁명 테스트 주신 것을 토대로 총 34가지의 강점테마 중 5개의 최상 강점을 뽑아보았어요.(관계, 영향, 사고, 노력)

 

이 강점을 가지고 팀 내에서 소속원과 원활히 소통하는 방안, 보완 할 점을 알 수 있었고 팀별 상관관계를 통해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테마까지 알아보았습니다강점 확인 후 팀별로 토론하며 팀 빌딩에 가까워지셨길 바라요 !

 


 

 점심시간 후 2부에서 작년 공익활동스텝업 활동 해주셨던 적당한 불편팀이 강의 해주셨어요브랜딩 과정을 보여주시면서 시작단계에 있는  팀들에게 좋은 예시를 주셨습니다팀 브랜딩하는 것의 팀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자세히 이야기 해주셨어요.공익활동스텝업에서 더욱 성장해 나아갈 팀들을 응원해주셨어요.

 


 

 본격적인 브랜딩을 하기 전에 비영리단체가 브랜딩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을 하고 팀이 전달하고 희망하는 것의 의미를 담도록 팀의 이름을 되새기고 이미지화 시켜 명함을 제작하는 시간이었어요. 워크숍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했어요.

1. 팀 이름의 의미

2.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

3. 로고의 모양과 색

4. 로고 그리기

5. 명함 앞면, 뒷면

 

명함을 하나 만드는 과정이지만 그 속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팀과 이미지를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 나눌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들 팀을 생각하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주말에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참석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익활동이 더욱 지속가능하고 확장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태그
공유하기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